뇨끼, 찰옥수수 등 집에서 먹기





원래 라바를 만들려고 한건 아닌데......

부모님께 받아온 너무 좋은 감자들이 있어서 감자 몇개 삶았다가 그냥 갑자기 밀가루 꺼내서 막 반죽했는데 밀가루가 좀 덜 들어간듯. 뇨끼 모양이 잘 안난다 ㅋ




감자수제비 뇨끼는 끓는 물에 2~3분 정도만 삶으면 떠오르는데 다 익은 걸로 보면 된다.





시판 토마토 소스에 페코리노 치즈 좀 더해서 어린이 용으로.





삶아낸 감자수제비 뇨끼는 베이컨이랑 버터 더해서 심플하게 먹어도 괜찮고 떡볶이 토마토 소스에도 잘 어울린다.

세이지 버터에 잘 어울리기로 유명한 노끼지만 솔직히 세이지가 어떤 향의 허브인지 잘 모르겠다 ;;




드디어 옥수수의 계절이.

강원도가 시골집이었던 소싯적 옥수수 좀 씹어봤던 사람으로서 좋은 옥수수 고르는 방법에 대해 논해보자면,

1. 품종은 뽀얀 찰옥수수여야 함.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노란 빛깔의 옥수수는 일명 '노란강냉이' 라고 하는 사료용일 가능성이 높다. 훗카이도에 기막힌 옥수수는 노란색이기도 하더만....)
2. 과숙된 옥수수는 피해야 함.
  - 되도록 굵고 튼튼해 보이는 녀석을 고를 것.
  - 수염 색깔이 완전 새까만 색이라면 딱딱할 가능성이 높다. 구분하긴 쉽지 않지만 흑색 보단 짙은 흑갈색을 잘 골라야 함.
  - 옥수수 껍질이 누렇게 변색된 것 보다는 초록빛을 어느정도 유지하고 있는 옥수수가 보들보들한 식감일 가능성이 높다.

제대로 된 옥수수를 삶으면 특별한 감미료 없이 약간의 소금과 설탕만으로도 구수하고 촉촉한 옥수수 본연의 맛을 즐길 수가 있다.
시장에서 주로 접하는 사카린 물로 삶은 옥수수와는 비교 불가.

혹시 과숙된 옥수수를 삶아 딱딱해져서 먹기 힘들다면 삶은 옥수수의 알을 분리하여 밥지을 때 넣어 먹으면 좋다.





덧글

  • ranigud 2014/07/17 09:32 # 답글

    아 뇨끼!!
  • 쿠켕 2014/07/17 10:49 #

    꿈틀이 ㅜㅠ
  • 레이시님 2014/07/17 09:40 # 답글

    뇨끼보고 왕꿈툴이 생각했어요-ㅂ-!
    저도 올해 첫 옥수수 개시 했는데 좁은 집에서 옥수수 삶으니 집이 찜질방이 되더군요. 사먹는건 별로 안내키는데 옥수수는 좋아하니 고민이..그나저나 나이 먹었다고(이제 고작 삼십 중반인데..흑 )옥수수 소화가 힘들더라구요 ㅠㅠ
  • 쿠켕 2014/07/17 10:52 #

    그러게 말입니다.
    한번에 왕창 삶아서 냉동실에 넣어놓고 먹어도 괜찮더라구요.
    30중반이면 80년생 근처이신듯 ㅋ 슬슬 몸이 안좋아지는게 느껴지시죠 ㅜㅠ 저역시 ㅜㅠ
  • 청순한 크릴새우 2014/07/17 09:48 # 답글

    ㅋㅋㅋㅋ 라바 맞는데요? ㅋㅋㅋ

    그렇지않아도 오늘 옥수수 사러 가는데 참고해야겠습니다 ÷)
  • 쿠켕 2014/07/17 10:52 #

    맛난 옥수수 골라오세요 ㅎㅎ

    뇨끼 잘만드는법 어디 없나요 ㅜㅠ
  • outopos 2014/07/17 10:52 # 답글

    와! 옥수수 고르는 팁 감사해요!
    저는 아이 먹인다고 뇨끼를 만들다... 질척여 수제비를 떴습니다. OTL
    라바라도 귀엽네요//
  • 쿠켕 2014/07/17 10:55 #

    감자수제비나 뇨끼나 뭐 한끗 차이죠!
    옥수수 고르기 은근히 까다롭죠? 너무 익은걸 사와도 딱딱하게 그렇다고 너무 덜 여문건 알이 부실하고...
    밭에서 딴걸 바로 삶아야 최고인것 같아요. 제 기억속 최고의 옥수수는 강원도 정선 어느 국도변 산비탈 옥수수 밭에서 수확하시던걸 가져다 바로 삶아먹었던 녀석들입니다. 잊혀지지가 않네요.
  • 엽기당주 2014/07/17 12:58 # 답글

    ...이런! 라바가 맛있어보이잖아! 이게 뭐야아.....
  • 쿠켕 2014/07/18 12:02 #

    라바 맞습니다 ㅜㅠ 맛도 라바 맛이라는.
  • 삼별초 2014/07/17 22:53 # 답글

    홋카이도에는 길가다 하나 집어서 먹어도 옥수수가 천국이더만요 ㅜ ㅠ
  • 쿠켕 2014/07/18 12:02 #

    유명한 이유가 있나봐요. 괜히 훗카이도가 아니겠지요^^
  • wkdahdid 2014/07/18 00:03 # 답글

    옥수수 고르는 팁 감사해요~^^ 여름엔 옥수수죠!!*ㅇ*
  • 쿠켕 2014/07/18 12:03 #

    옥수수 옥수수 @.@
  • 까진 바다표범 2014/07/19 20:01 # 답글

    헐... 저는 그럼 평생 사료용 먹은건가요? ㅜㅜ
    (제가 사는 곳은 다 노란색인데)
  • 쿠켕 2014/07/19 23:49 #

    당연히 국내산 기준이지요 ㅎ
    유럽 옥수수는 어떨까 궁금
  • 까진 바다표범 2014/07/20 01:38 #

    핫.... 다행입니다. ㅎㅎ
    시즌때는 정말 달고 맛있어요. (근데 잘 살펴보면 미국산도 많아서 꼭 유럽 옥수수라고 할 수는 없겠네요 )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4335
221
925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