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치튀김과 토마토딥, 명란 냉파스타 집에서 먹기





무심코 한치를 튀기다가 폭발하는 바람에;;
한치는 양파 뒤로 숨겼다. 비주얼이 엉망이라서.....

양파 튀길때만 해도 분위기 좋았는데 한치 손질하면서 물기 제거가 제대로 안되었나보다.
오징어나 한치 튀길 때 물기제거 꼭 잘 한 다음에 밀가루 꼼꼼히 묻혀서 튀지 않도록 하는 것은 기본중의 기본!

청소하느라 식겁했음.





토마토도 제철이고, 
요즘 어딜가도 흔한 햇양파와 햇마늘 :-)

국산 토마토는 대개 싱거운 편이라 시판 토마토소스를 섞어서 만드는 편이 맛은 좋다.

올리브유에 볶아서 담아두면 색다른 프라이딥으로 나쁘지 않다.





장식으로는 생바질이 있으면 맛도 모양도 좋을텐데,

깻잎도 그럭저럭 써먹기 좋다는 ㅋ





탄수화물로 당첨된 명란 냉파스타.

삶아서 차갑게 식힌 카펠리니면에 명란크림을 뿌리고,
무채를 썰어서 곁들여봤는데 계절적으로 좀 뻣뻣한 느낌이라 빼는편이 나았을듯.

명란 아끼느라(?) 소스가 좀 부족했지만 고소하고 짭짤하니 맛있었다.





한치 폭발 후 참혹한 현장.

사방 2미터는 물론이고 천정까지 기름이 튀어서 청소하느라;;;;
머리를 잘못굴려 손발이 한번 고생하고 나면 꽤 오랫동안 정신이 차려지기는 하더라.

:-)



덧글

  • 키르난 2015/07/01 08:00 # 답글

    .... 한치 폭발..ㅠㅠ 기름이 사방으로 튀었을 테니 힘드셨겠다 생각했는데 천장까지.. 으어어억; 대참사였군요. 근데 그정도로 기름이 날뛰었다면... 다치지는 않으셨나요? ;ㅁ;
    어쨌건 참 맛있어 보입니다. 쓰읍. 토마토딥에 푹푹 찍어 먹으면 맥주가 확 당기겟네요.
  • 쿠켕 2015/07/02 12:24 #

    피부가 튼튼해서 괜춘합니다 ㅋㅋ
    오늘따라 왠지 더 감사하네요. 맨날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이시님 2015/07/02 15:57 # 답글

    한여름에 튀김하니까 폭팔을..(농담입니다 ㄱ-)
    기름 청소 생각만해도 제가 다 힘드네요. 고생하셨어요 ㅎㅎ
  • 쿠켕 2015/07/07 12:53 #

    다시 생각해도 눈물이 ㅜㅠ
  • 아카시스 2015/07/04 10:14 # 답글

    커억ㅜㅜ 청소하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ㅠㅠ 튀김은 하는 것도 귀찮지만 뒤처리가 더 골치인데 심지어 기름 폭발이라니... 상상만으로도 아찔하네요;;; 아, 근데 양파 튀김 너무 맛있어 보여서 저도 땡겨요ㅠㅠ
  • 쿠켕 2015/07/07 12:53 #

    튀기실때 물기 잘 제거하세요 :-)
    잠깐의 방심이 불러온 재앙입니다 ㅜㅠ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636
177
926171